2026년 개봉예정 영화 라인업,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2 토이스토리 5 외

비싼 티켓 가격, 집에서 편하게 ott를 보는 것이 익숙해진 생활 패턴. 게다가 무엇보다도 ‘볼만한 영화가 없다’는 사실에 작년 극장가는 어려움을 겪었다. 관객 569만 명을 동원한 주토피아 2가 1위를 기록했을 만큼 말이지. 

자, 그렇다면 올해 극장가는 좀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오늘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2026년 개봉 예정 영화를 정리해보았다. 

내 취향에 맞는 영화, 또는 오랜 시간 기다렸던 속편이 있는지 한번 체크해 보시길!

2026 개봉예정 영화 라인업!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2

개봉 예정일: 2026년 5월 1일

20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온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2’는 단연코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26년 개봉 예정작! 명작으로 꼽히는 영화이기에 괜히 속편으로 그 명성을 망치지 않을지 걱정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앤드리아 역의 앤 해서웨이와 에밀리 역의 에밀리 블런트, 미란다 역의 메릴 스트립까지 모든 주연 배우를 포함해 감독까지 그대로 복귀한다는 반가운 소식!

이번 작품에서는 지난 1편 이후 시간이 꽤 지난 시점을 그린다고 하니, 미란다를 떠나 당당히 독립의 길을 걸었던 앤드리아가 어떤 모습으로 인물들을 재회할지가 기대되는 포인트인 듯.

듄: 파트3

영화 듄 파트2 스틸컷 한 장면

개봉 예정일 : 2026년 12월 말(북미 기준)

SF 대서사를 담은 영화 듄이 최종장 파트3로 돌아온다. 주인공 폴은 사막 행성 아라키스에서 생존하면서 프레멘들의 메시아 ‘리산 알 가입’으로 받들어지게 된다. 폴 또한 자신의 능력을 인정하며 황제 가문까지 몰락시키지만 예지 능력을 통해 본 자신의 수많은 악행들로 인해 갈등하게 된다.

이번 파트3를 통해 폴이 인류를 더 나은 길로 이끄는 메시아가 될지, 인류를 재앙으로 빠뜨리는 인물이 될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폴의 동생 역으로 배우 안야 테일러 조이, 빌런으로 로버트 패틴슨도 합류한다고 알려져 있기에 더욱 다채로운 서사를 기대해볼 수 있을 듯.

프로젝트 헤일메리

개봉 예정일: 2026년 3월 20일

SF 팬이라면 주목해야 할 영화 프로젝트 헤일메리! 우주 영화하면 빠뜨릴 수 없는 ‘마션’의 작가 앤디 위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배우 라이언 고슬링이 주연으로 출연하며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체 불명의 감염으로 인류 멸종이 예상되는 상황, 위기를 모면하고자 과학자 출신이지만 현직 교사로 일하는 그레이스를 우주로 보내며 생기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그레이스가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외계인 로키를 만나면서 함께 태양계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만나볼 수 있음. 

마이클

개봉 예정일: 2026년 5월 13일

아직도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전기 영화가 개봉할 예정! 그가 80년대 잭슨파이브 시절부터 시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가수가 되기까지의 서사를 만나볼 수 있음.

특히 실제 마이클 잭슨의 조카 ‘자파르 잭슨’이 마이클을 연기했으니, 기대를 안 할 수가 있을지! 앞서 개봉했던 뮤지션 전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대흥행을 이루며 전국민에게 프레디 머큐리 열풍을 불게 만들었는데. 같은 제작진이 참여했기 때문에 음악과 무대연출, 서사에 다시 한 번 기대를 하게 되는 듯.

이번 영화로 다시금 마이클잭슨 붐이 불게 될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보자. 

토이스토리5

개봉 예정일: 2026년 6월 19일

많은 어른들의 동심을 책임졌던 명작. 무려 30년 전 첫 서사를 시작했던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가 5번째 이야기로 돌아온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빌런들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이야기를 그렸었는데. 이번 토이스토리5의 메인 빌런은 장난감들의 최대 숙적으로 등장한 ‘스마트패드’이다. 시대상을 반영한 이야기에 기존 팬들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상 이미 토이스토리3에서 서사가 마무리 되었는데 계속 작품이 나오는 것에 불만을 갖는 팬들도 많이 있는데 이번 시즌5는 ‘니모를 찾아서’, ‘도리를 찾아서’ ‘월-E’ 등 큰 흥행을 이루었던 앤드류 스탠슨이 감독을 맡았다고 하니 다시 한 번 기대를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호프

호프

개봉 예정일: 2026년 7월 중

해외영화만 기다릴 수는 없지! ‘곡성’, ‘황해’, ‘추격자’ 등 국내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여러 작품을 탄생시킨 나홍진 감독의 신작 ‘호프’가 개봉할 예정이다.

무려 3편의 시리즈가 예고된 SF 장르로, DMZ 인근에 기이한 호랑이가 출현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들이 호랑이가 아닌 외계인을 마주하며 전쟁을 치르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황정민, 정호영, 조인성, 엄태규, 이규영 등 쟁쟁한 국내 배우 뿐만 아니라 영화 툼레이더의 ‘알리시아 비칸데르’, 엑스맨의 매그니토로 알려진 ‘마이클 패스밴더’ 등 할리우드 배우들도 대거 출연하며 세계적인 흥행도 기대해 볼만한 영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아나 실사 영화

개봉 예정일: 2026년 7월 10일

드디어 디즈니가 정신을 차린 걸까? 인어공주, 백설공주 등 연이은 실사화 실패로 질타를 받고 있는 디즈니이지만, 이번 모아나 실사판은 캐스팅이 잘 되었다며 팬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고 있다.

마우이의 목소리를 맡았던 드웨인 존슨이 연기까지 그대로 맡으며 높은 싱크로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만 모아나 역을 맡았던 배우 아울리히 크라발호는 자신보다 더 캐릭터에 적합한 배우에게 연기를 양보하고 싶다 밝히며 총괄 프로듀서로 활약했다.

새로운 모아나 역으로 뽑힌 배우 캐서린 라가아이야도 예고편을 통해 싱크가 좋다며 팬들의 호평을 듣고 있다. 오랜만에 성공하는 디즈니 실사 영화가 탄생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스파이더맨

개봉 예정일: 2026년 7월 31일(북미 기준)

오랜만에 돌아오는 스파이더맨 단독 영화! 노 웨이 홈에서 닥터스트레인지의 주문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서 존재가 잊혀지게 된 피터 파커. 아이언맨이 만들어준 수트가 아닌 수제 수트를 입고 다시 뉴욕의 악당들과 맞서 싸우는 스파이더맨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홈 커밍 쿠키영상에서 등장이 예고됐던 스콜피온과 새로운 빌런 톰스톤과 대적할 것이 예상되는 상황. 더불어 악인이라면 살인도 불사하는 안티 히어로 ‘퍼니셔’까지 등장하며 스파이더맨과 갈등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어벤져스 멤버 헐크가 등장한다는 루머도 돌면서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였는데. 사랑하는 연인과 절친에게서도 잊혀진 스파이더맨이 다양한 빌런들과 맞서는 과정을 기대해보자.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