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장녀, 올데프 애니 미국행! 美 컬럼비아대 졸업 앞둬
요즘 가장 핫한 혼성 힙합 그룹 ALLDAY PROJECT (올데이프로젝트) 그룹 활동은 무대를 잠시 쉬어갈 듯 하네요. 올데프 애니(본명 문서윤)가 대학 복학을 결정했기 때문이죠.
갑작스러운 기사를 통해 미국행 소식을 접한 올데프 팬덤 ‘데이윈’은 이번 애니의 공백 소식에 깜짝 놀랐지만, 이내 “아이비리그 졸업을 위해서라면 가야지.. “라며 애니의 학업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분위기라고.
올데프 애니 학교는 세계적인 명문대인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 현재 졸업을 단 한 학기 앞둔 상황으로, 누구라도 이 기회를 잡았을 것이라며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 올데프 애니 "더이상 휴학을 연장할 수 없었어요"
올데프 애니는 현재 컬럼비아대 미술사학과 시각 예술학을 전공 중 입니다.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오는 2026년 5월까지 학사 과정을 마칠 예정! 남은 기간은 약 3개월 반인데 그간 학점 관리를 열심히 해둔 덕분에 짧은 시간 안에 졸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니, 정말 대단하죠?
애니는 인스타를 통해 팬들에게 복학 소식을 전하며 5월까지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애틋한 당부를 남겼어요. 미국에서 학교생활에 충실하는 한편, 음악 작업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는데요.
사실 애니는 미국에 있는 동안에도 스케줄 때문에 한 달에 한두 번은 꼭 한국을 오가야 한다고 하네요!
작년 초부터 휴학 연장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및 멤버들과 충분히 논의했기 때문에 그룹 활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현재 그룹의 공백기라 더욱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해요.
졸업장 들고 돌아올 대학 졸업생 문서윤과 무대에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올데프 애니 모두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