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른 로맨스’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볼까 말까 감상 가이드

키스는 괜히 해서

키스는 괜히 해서... 회사 생활만 꼬였다!

풋풋한 하이틴 드라마의 매력도 있지만… 어른들의 오피스 로맨스를 보는 맛은 또 다르다구!

장기용, 안은진 배우가 선보이는 멜로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가 첫방송을 시작했다. 키스는 괜히 해서!는 SBS 수목 드라마로 무려 4개월 만에 주중 편성된 작품인 만큼 기대를 모았던 작품.

무엇보다 제목이나 티저에서부터 느껴지는 설레임이 가슴을 뛰게 할 ‘로맨스 풀장착 드라마’ 라는 점이 많은 팬들을 설레게 하는 중.

실제로 줄거리 역시 키스를 남기고 홀연히 사라졌던 여자가 남자의 회사에 입사 하며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음. 생계를 위해 애엄마로 위장 취업한 여주인공과 그녀에게 빠져드는 팀장님의 관계를 다룬 오피스 드라마라는 점도 흥미 진진!

추워진 겨울, 옆구리를 따뜻하게 만들어줄 설렘 폭발 드라마를 기다리셨던 분들을 위해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 대해 정리해 보겠음.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진, 원작, 제작진, ost, 몇부작 드라마일지 싹 정리했다.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기본정보

  • 장르: 로맨틱 코미디, 오피스
  • 방송일: 2025.11.12~
  • 방송시간: 수, 목 오후 9:00
  • 방송채널: SBS
  •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연출: 김재현, 김현우
  • 극본: 하윤아, 태경민
  • 출연: 장기용, 안은진, 김무준, 우다비 외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줄거리 요약

5년 간 공시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고다림(안은정 분)’. 이제는 고시 학원에서 30대 노량진 좀비라고 불릴 만큼 위태로운 상황이 되어 버렸다. 

낮에는 공부, 저녁에는 편의점 알바를 하며 불안한 사회의 시선에 쫓기고 있지만 그럼에도 다림은 웃으려 노력한다. 심지어 하나 뿐인 동생의 결혼식 날, 제주도 여행을 가있어 달라는 부탁을 받을 만큼 부끄러운 언니가 되었지만, 그럼에도 웃어 넘기는 다림이었다.

한편, 다림과 정반대의 화려한 삶과 성공을 만끽하고 있는 한 남자 ‘공지혁(장기용 분)’이 있다. 그는 사랑에 마음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냉혈한이었다. 그런 지혁에게 친구는 운명적 사랑을 한 번 해봐야 한다는 바람을 잡는다. 키스를 할 때 눈 앞이 하얘질 만큼 짜릿한 만남을! 

하지만 아무리 친구가 사랑의 중요성을 외쳐대도 지혁의 머리 속에는 오직 비즈니스만 있을 뿐.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AI 프로그래머 김정권의 사인을 받아와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다림은 동생이 보내준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되고. 그곳에서 하필 최악의 쓰레기 전남친 김정권을 마주치게 된다. 다림은 얼떨결에 남자친구와 여행을 왔다는 거짓말을 하며 자리를 회피한다. 이후 제주 바다를 보며 마음을 추스리던 중, 넘치는 자신감으로 바다를 향해 소리를 치고 있는 지혁을 보게 된다.

그러나 다림은 지혁이 안 좋은 선택을 하려는 것이라는 오해를 하며 그를 뜯어 말리는 불상사가 벌어지고. 두 사람은 이 인연을 계기로 다음날 지혁과 함께 대화를 나누게 된다. 그런데 그 순간 하필 전남친 김정권을 마주치고, 다림은 급히 진혁을 가짜 남친으로 만들어 연기를 한다. 

그런데 이것이 바로 하늘의 운명인지? 프로그래머 김정권의 사인을 받아와야 했던 지혁은 김정권이 다림의 전남친이라는 사실을 캐치하며 그녀의 연기에 장단을 맞춰주기 시작하는데…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등장인물 및 출연진 소개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

공지혁 역 - 장기용

32세. K벤처 그룹을 이끄는 스타 컨설턴트. 연애에 눈 돌릴 틈도 없이 사업에만 매진하던 현실주의자였지만, 다림과 나눈 한 여름 밤의 키스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된다. 처음으로 설렘을 느끼며 감정의 파도에 헤엄치기 시작한다.

키스는 괜히 해서 안은진

고다림 역 - 안은정

30세. 오랜 취업 실패와 공무원 시험 낙방으로 자꾸만 위축이 되지만 당당해지려 노력하는 인물. 아이가 있는 유부녀라는 거짓말을 하고 입사한 회사에서 얼마 전 키스를 해버린 썸남 지혁을 팀장으로 마주해버린다. 그를 좋아하는 마음을 들키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

키스는 괜히 해서 우다비

유하영 역 – 우다비

27세. 재벌가 막내딸로, 부모님끼리 정략결혼을 약속하며 지혁의 약혼녀가 되었다. 결혼을 거부하는 지혁과 달리 하영은 지혁과의 결혼을 원해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키스는 괜히 해서 김무준

김선우 역 – 김무준

30세. 다림의 20년 지기 친구. 싱글 대디로서 6살 아들을 키우고 있다. 얼떨결에 다림의 위장 남편 행세를 해주게 된다. 하지만 부부 연기를 하면서 다림의 시선이 다른 남자에게 가는 것에 묘한 기분을 느낀다.

키스는 괜히 해서 인물관계도 한 눈에 보기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인물관계도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원작 따로 있을까?

키스는 괜히 해서3

뭔가 웹툰 제목 같기도 한 이 작품. 원작이 있을지 궁금한 분들도 있을 텐데 웹툰, 웹소설 등 원작이 따로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라고 한다.

먼저 연출을 맡은 김재현PD의 대표작은 남궁민 배우 주연의 ‘천원짜리 변호사’다. 특유의 유머 감각이 돋보이는 법정 드라마로, 팬층이 있는 작품인 만큼 이번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또한 취향저격 당한 분들이 있을 듯.

또한 극본의 하윤아 작가는 2020년에 방영된 황정음, 육성재 주연의 ‘쌍갑포차’와 2022년에 방영된 박해진, 진기주 주연의 ‘지금부터, 쇼타임!’을 집필한 바 있음.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OST 누가 불렀을까?

분위기가 중요한 로맨스물. OST가 어떻게 뽑히냐에 따라 작품의 분위기가 좌지우지되는데. 이번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는 화려한 라인업으로 OST 스타트를 끊었다. 먼저 시원한 여성 보컬을 선보이는 브브걸과 웬디를 이어 달콤한 멜로망스의 김민석까지 공개된 상황.

이뿐만 아니라 예정된 라인업으로는 손디아, 스트레이, 전상근, 클랑, 에이블, 폴카이트 등이 있다. 유튜브에서 파트3까지 풀버전 감상할 수 있으니 노래 들으며 드라마의 여운을 느껴보자구!

키스는 괜히 해서 몇부작 드라마일까? 다시보기 OTT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한 장면

키스부터 괜히 해서!는 총 14부작으로 구성된 드라마. 요즘은 다 12부작인 추세이던데 2화 더 볼 수 있다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참고로 서비스 플랫폼 중에서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아쉽게도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대부분의 OTT 에서는 서비스 되지 않고있다는 점도 참고할 것.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