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생각나는 노래, ‘엑소 첫눈’, 10년 만에 역주행

엑소 첫눈 12월의 기적

찬 바람이 불고 흰 눈이 내리는 계절이 돌아오면 어김없이 떠오르는 노래가 있죠? 바로 그룹 엑소 첫눈이 그 주인공인데요. 2013년 엑소 첫눈이 발매된 지 무려 10년이나 지났지만, 겨울이 올 때마다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겨울 시즌송의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엑소 첫눈은 2013년 12월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에 수록된 B-side 트랙입니다.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서정적인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특징이에요. 발매 이후 매해 첫눈이 내리는 날마다 차트에 재진입하며 ‘연금송’, ‘겨울 대표곡’이라는 수식어를 얻었습니다.

특히 지난 2023년 12월 19일과 20일에는 멜론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발매 10년 만에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음원 공개 당시 활동곡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10년이 지나 메인 차트 1위에 올랐다는 점은 K-POP 역사에서도 아주 이례적인 일이에요.

엑소 첫눈, 실시간 차트 순위 좋아요 30만개💕

엑소 첫눈 멜론 순위

엑스 첫눈의 인기는 비단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았습니다. 짧은 구간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서 ‘첫눈 챌린지’가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노래의 매력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어요.

엑소 멤버들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돌 그룹과 일반인들도 이 챌린지에 동참하며 신드롬을 만들었죠. 이러한 글로벌적인 인기는 엑소의 변치 않는 영향력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수호 "조금만 기다리면 엑소가 돌아와요!"

엑소는 꾸준히 자신들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15일, 2025 KGMA(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에 참석한 엑소 리더 수호는 팬들에게 “조금만 기다리면 엑소가 돌아온다. 오늘 KGMA 무대를 불태울 것”이라며 완전체 컴백을 예고하기도 했죠.

멤버 개개인의 활발한 활동은 물론, 그룹 활동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에 대한 팬들의 설렘도 커지고 있습니다. 수록곡으로 매년 겨울 차트를 장악하는 엑소가 앞으로 또 어떤 놀라운 기록을 써 내려갈지 기대됩니다.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