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에서 재벌가 사모님 으로
흙수저 경호원이 재벌가 상속 전쟁에 뛰어든다? 채널 ENA의 드라마 <착한 여자 부세미>가 지난 29일부터 방송을 시작했다.
착한 여자 부세미는 흙수저 출신 경호원이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통해 신분을 위장하고 상속 전쟁에 뛰어드는 과정을 그린 범죄 로맨스 드라마이다. 신분 위장 계약 결혼과 로맨스라는 파격적인 설정으로 시작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음.
특히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등장도 주목해 볼만한 지점! 그간 <멜로가 체질>, <빈센조>, <하얼빈>, <검은 수녀들> 등을 통해 시니컬한 매력을 선보인 전여빈 배우, 순수하고 무해한 매력의 싱글 대디를 연기하는 진영 배우를 비롯해 장윤주, 주현영 등 반가운 얼굴들이 대거 출연한다.
첫 방송부터 ENA 드라마 최초로 4%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2화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흥행의 징조가 보이고 있는데…
범죄 스릴러와 로맨스 코미디를 절묘한 결합으로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선사하는 드라마 착한 여자 부세미. 시청자들에게 어떤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지 줄거리, 등장인물, OST, 원작 유무 등 함께 구경해보자.
드라마 착한 여자 부세미 기본정보
- 장르: 범죄, 로맨스, 드라마
- 방송기간: 2025.9.29.~
- 방송시간: 월, 화 오후 10:00
- 방송채널: ENA
-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연출: 박유영
- 극본: 현규리
- 출연: 전여빈, 진영, 서현우, 장윤주, 주현영 외
착한 여자 부세미 줄거리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했다.”
국민 라면을 판매하며 엄청난 부와 명예를 거머쥔 가성 그룹의 회장 ‘가성호(문성근 분)’. 그의 경호원 자리에 흙수저 ‘김영란(전여빈 분)’이 지원을 한다.
감점이 될 만한 사항까지 이력서에 모두 적어둔 융통성 없는 인물이었지만, 뛰어난 경호 능력을 높게 산 회장은 영란을 채용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그녀의 전과 이력을 확인한 경호팀은 채용을 취소하고, 망연자실한 발걸음으로 돌아온 집에는 철 없이 영란의 등골을 빼먹는 엄마가 기다리고 있다.
한편, 회장은 영란의 전과 이력이 생리대 하나를 훔치고 6개월의 징역을 산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더불어 빚으로 인해 간절한 삶을 살고 있는 영란의 사정을 알게 된 회장은 찾고 있던 절박한 인재에 그녀가 제격이라는 판단을 한다. 가난하고 약점 많은데 양심적이기까지 한 영란은 결국 경호원으로 합격한다.
그렇게 회장 집으로 들어간 영란은 자신의 짐을 뒤적인 흔적과 주방 거울이 이중유리라는 점 등을 미심쩍게 생각한다. 그리고 모두가 잠든 밤, 회장 집에 숨겨진 카메라를 찾아낸 영란. 그 모습을 지켜보던 회장은 영란을 마음에 들어한다.
회장은 영란을 자신의 비밀 공간으로 부르고, 그곳에서 모두가 부러워하는 부자의 이면을 보여준다. 회장의 딸이 불미스러운 소문을 남긴 채 사망했지만 사실 모두 누군가에 의해 조작된 것이라는 사실, 자신이 길어야 6개월 살 수 있는 시한부 인생이라는 사실을 털어놓는 가회장.
그리고 그는 영란에게 자신과 위장 결혼을 하자는 파격적인 제안을 한다. 가성 그룹의 상속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자, 영란은 부세미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데…
착한 여자 부세미 등장인물 및 출연진
김영란 / 부세미 역 - 전여빈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가족을 부양해야 하는 환경에서 평생을 살아왔다. 스스로 강해져야 하는 때에도 최선을 다하며 스스로를 ‘착한 사람’이라 규정한다.
하지만 마음 속 깊은 곳에 상처가 있으며, 자신의 목표를 위해 강단 있게 나아가기도 한다. 가회장의 경호원이자 계약 결혼으로 상속 전쟁에 뛰어든다.
전동민 역 - 진영
싱딸기 농사를 하며 아들을 키우는 싱글 대디. 순수하고 무해한 성격을 가졌으며, 새롭게 등장한 부세미를 경계하는 인물이다.
가선영 - 장윤주
가성호 회장의 의붓딸로, 재벌가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입지를 다져가는 인물이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전략적으로 움직이며 경쟁적인 면모도 갖춘 소시오패스이다.
백혜지 역 - 주현영
가회장 저택에서 일하는 도우미이자 영란의 룸메이트. 쿨하고 예측 불가능한 성격을 가졌으며 부세미의 진짜 정체를 아는 몇 안 되는 존재 중 하나이다.
드라마 착한 여자 부세미 OST
현재까지 공개된 착한 여자 부세미 OST의 제목은 ‘Born Again’ 이다. 스카이 캐슬을 대표하는 OST ‘We All Lie’를 부른 가수 하진이 첫 스타트를 끊었다. 복수와 범죄를 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
드라마 착한 여자 부세미 원작 있을까?
왠지 모르게 웹툰이나 웹소설 원작이 있을 것만 같은 이 드라마. 실제로는 별도의 원작이 따로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라고.
극본은 현규리 작가가 맡았으며, 대표작으로는 영화 <올빼미>가 있다. 더불어 연출은 드라마 <유괴의 날>을 만든 박유영 감독이 맡았다. 유괴의 날은 윤계상, 박성훈, 유나 주연의 범죄 스릴러 드라마로 5.2%의 시청률로 막을 내린 작품이다. 특히 아역 배우의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이번 신작 착한 여자 부세미는 유괴의 날보다 높은 1회 시청률을 뽐내며 산뜻한 출발을 했다. 제작진의 이전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착한 여자 부세미에도 취향 저격 당할지도?!
드라마 착한 여자 부세미 몇부작일까? OTT 정보
착한 여자 부세미는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다. 매주 월, 화 밤 10시에 채널 ENA에서 방송될 예정이니 퇴근 후 드라마 보면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시길!
만약 본방 사수가 어렵다면 지니티비와 티빙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등 다른 ott에서는 볼 수 없으니 티빙 구독권이 필요하다. TV로 재방송을 볼 수 있는 편성표도 함께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