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야말로 ‘악연’으로 더럽게 얽힌 6인!”
3월부터 시작한 폭싹 속았수다도 최근 다 봤는데… 또 볼만한 드라마 없나? 찾고 계셨던 분들을 위한 희소식! 지난 4월 4일, 넷플릭스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악연>이 공개되었다. 넷플릭스 악연은 더러운 인연으로 얽힌 6인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릴러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오늘의 대한민국 TOP10 시리즈‘ 부문 1위로 우뚝 올라선 악연. 게다가 오픈빨(?)로 잠깐 순위를 지킨 것이 아니라, 언론과 시청자들의 호평도 함께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구!

참고로 영화 <검사외전>, <리멤버> 등을 제작한 이일형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모두 맡았다. 감독의 전작을 재미있게 본 분들이라면 더욱 취향저격 당할 수 있겠다. 더불어 주요 인물 6인으로는 박해수, 신민아, 이희준, 김성균, 이광수, 공승연 등 쟁쟁한 배우진이 채워주었다. 특히 박해수의 인생연기라는 평가가 이어질 만큼, 눈에 띄는 연기력을 선보였다는 평가!
이처럼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과연 넷플릭스 악연은 어떤 작품일까? 넷플릭스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 반열에 오를 수 있을지 살펴볼 수 있는 여러 정보를 정리해보았음.
넷플릭스 악연 기본정보
- 장르: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서스펜스
- 공개일: 2025.4.4.
- 시청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제작사: 영화사월광, 바람픽쳐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촬영기간: 2023.11.~2024.4.
- 독점 스트리밍: 넷플릭스
- 연출/극본: 이일형
- 출연: 박해수, 신민아, 이희준, 김성균, 이광수, 공승연 외
넷플릭스 악연 줄거리 (스포 포함 ⭕️)

“살면서 누군가를 죽이고 싶을 만큼 미워해본 적 있어?“
한밤 중, 인적이 드문 도로에서 교통사고로 한 사람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다. 사고를 낸 안경남 ‘한상훈(이광수 분)‘과 ’이유정(공승연 분)’은 패닉에 빠져 사고를 수습하려 한다. 하지만 사고 현장을 본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목격남 ‘김범준(박해수 분)’이었다.
안경남은 피해자를 암매장한 후, 사건을 덮기 위해 목격남에게 천 만원을 주며 입막음을 시도한다. 하지만 돈을 받은 목격남은 이후에도 입막음 비용을 계속해서 요구하고, 안경남의 분노가 쌓이기 시작한다.
그러나 사실… 안경남이 알지 못한 비밀이 한 가지 있었으니. 바로 교통사고 피해자는 차에 치이기 전부터 이미 사망해 있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피해자를 죽인 진짜 범인은 목격남이었다는 사실. 자신의 살해 행위를 다른 사람에게 덮어 씌우기 위해 안경남의 차에 시신을 떨어뜨렸던 것!
하지만 안경남과 유정은 블랙박스를 살펴보다 그 날의 진실을 알게 된다. 목격남은 결국 두 사람마저 죽여버리고, 이후 노숙자로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사채남 ’박재영(이희준 분)’이 목격남을 찾아와 보험금을 노린 청부살인을 부탁한다. 사채남은 부탁대로 재영의 아버지를 죽이지만 일은 뜻하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여러 사건으로 얽힌 6명의 악연은 더욱 깊어지게 되는데…
넷플릭스 악연 등장인물 & 출연진

김범준 역 – 박해수(아역 송건희)
교통사고를 목격한 목격남인 척하지만, 사실 살인을 저지른 장본인이다. 되려 안경남에게 입막음을 위한 뇌물을 요구하는 뻔뻔한 행보를 보인다.

이주연 역 – 신민아
학창시절에 성폭행을 당했던 끔찍한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간다. 어느 날 가해자 박재영이 자신의 병원을 찾으며 재회하게 되고 그를 해치는 잔인한 상상을 한다.

박재영 역 – 이희준
학창시절부터 패거리를 이끌며 질 나쁘게 살아온 인물. 과거 이주연을 성폭행한 적이 있다. 현재는 사채 빚에 쫓기고 있으며, 결국 생명보험을 노리고 아버지를 살인 청부하기로 한다.

장길룡 역 – 김성균
조선족이자 과거 조직의 두목으로 활약했다. 박재영에게 아버지를 죽여달라는 부탁을 받게 된다.

한상훈 역 – 이광수
안경남. 교통사고를 낸 후 피해자를 암매장한다. 이를 목격한 김범준에게 돈을 주고 입막음을 시키지만 점점 더 커지는 요구 비용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유정 역 – 공승연
한상훈의 내연녀. 한상훈과 함께 차에 타고 있다가 사고에 휘말리게 된다.
넷플릭스 악연 원작 웹툰

넷플릭스 드람마 악연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최희선 작가의 작품으로 지난 2019년부터 연재되어 총 37화로 결말을 맺은 단편 웹툰임! 짧기 때문에 몇 시간 만에도 정주행이 가능하니 지금 바로 도전해보시길.
다음 웹툰에서 연재되었으며 현재는 카카오웹툰 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6화까지 무료로 공개되고 있으니 취향에 맞을지 확인해보시라!
넷플릭스 악연 몇부작 일까?

드라마 악연은 총 6부작으로 제작되었다. 1회 당 러닝타임은 47~61분 정도로 구성되어 있음. 마지막화까지 모두 한 번에 공개되었을 뿐만 아니라 회차가 짧기 때문에 당장 정주행을 시작해도 좋겠다.
넷플릭스 악연 후기 & 평점

드라마 악연의 평점은 왓챠피디아 3.6점, 키노라이츠 93.81%, IMDb 7.7점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평균 이상의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악연 시청자들의 한줄평을 모아왔으니, 나에게 잘 맞는 드라마일지 고민해보자구!
👍”특출마저 연기 차력쇼를 하는 연기 서커스 그 자체” “추리하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촘촘하게 펼쳐지는 반전에 반전을 선보인 숨이 멎을 듯한 작품”
👎”구성은 촘촘하지만 많은 기시감이 든다.” “뻔한 스토리를 연기력으로 커버했다.” “자극적이고, 폭력적. 극중 캐릭터들이 두통을 유발한다.”
넷플릭스 악연 수위 어느 정도?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넷플릭스 악연. 폭력성, 선정성 등 다양한 요소가 있을 텐데, 악연은 어떤 이유 때문에 청불 등급을 받았을까?
일단 가족, 연인과 보기에 괜찮을지 걱정되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악연은 살인, 폭력, 욕설 등 자극적인 소재를 다루고 있어 수위가 낮지는 않은 편이다. 특히 청부 살인, 성폭력 등 중범죄들이 노골적인 묘사로 담겨 있어 불편함을 느끼는 시청자도 있을 수 있겠음. 따라서 아이와 함께 감상하는 것? 당연히 비추!
다만 의미 없이 자극적인 묘사는 아니고, 극의 흐름과 인물들의 내면을 표현하는 장치로 사용되었다는 점. 또한 노출 등 선정적인 장면은 없다는 점을 참고하자.
넷플릭스 악연 결말 (당연 스포 엄청난 스포 포함 ⭕️)

영화를 보다보면 박해수, 이희준 등 너무 짜증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죽나 안죽나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짜증나도록 연기를 잘한 박해수, 이희준 모두 끔찍한 죽음을 맞이하고, 연변 출신 삼합회로 나오는 김성균 역시 죽음을, 사실은 바람을 피우고 있었던 이광수도 죽음을, 친구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공승연도 죽음을 맞이한다!
한마디로 극 중 나오는 모든 악인들은 잔혹한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신민아는 죽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다만.. 김남길의 경우 죽음을 맞이하지는 않지만 신민아에게 도망치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무서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