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어 소송예고! 다니엘 위약금만 940억-1,240억?
뉴진스 멤버들의 어도어 복귀 소식이 전해지며 ‘뉴진스 완전체’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요. 하지만 전일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ADOR) 가 공식 SNS 를 통해 멤버 다니엘만 전속 계약을 해지한다는 충격적인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어도어는 다니엘에게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위약벌 및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니엘과의 결별 사유에 대해 어도어는 ‘본 멤버가 전속 계약에 명시된 상호 의무를 위반했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구체적 내용을 밝히기는 어렵지만, 앞서 이야기한 ‘상호 의무’에 위배되는 사항으로는 다른 계약을 체결하거나, 독자적인 연예 활동을 진행하거나, 뉴진스 팀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등이 모두 전속계약 위반에 해당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어도어는 다니엘에게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시정할 것을 요구했지만, 정해진 기한 내에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최종적으로 계약 해지를 통보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멤버 하니 민지, 어도어와 원만한 대화 진행 중
한편 뉴진스 다른 멤버들의 상황은 조금 다릅니다.
하니는 가족들과 함께 어도어와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눈 끝에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고 어도어와 함께하기로 결정했다고 했고, 민지 역시 어도어와 논의를 지속하며 상호 이해를 넓혀가는 단계라고 해요.
반면 다니엘에 대해서는 본 분쟁 상황을 초래하고 뉴진스의 이탈과 복귀 지연에 중대한 책임이 있다고 판단되는 ‘다니엘 가족 1인’과 ‘민희진 전 대표’에 대해서도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밝혀, 이번 사태가 다시 한번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며 다니엘 위약금에 대해서도 많은이가 궁금증을 가졌는데요. 이번 어도어의 소송 제기에 따른 다니엘 위약금은 약 940억~1,240억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이 될 수 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다니엘 위약금이라 알려진 이 엄청난 금액은 단순 예상치라 정확하지 않겠지만, 엄청난 규모의 금액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어도어의 소송 예고 소식이 전해진 날, 다니엘은 조용히 연탄 나르기 봉사 활동을 하며 의연한 모습을 보여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어요.
어도어 X '뉴진스 멤버 복귀' 입장 전문
[NOTICE] 뉴진스 멤버 복귀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 ADOR (@alldoorsoneroom) December 29, 2025
어도어는 전속계약유효확인의 소 판결 확정 이후 민지, 하니, 다니엘 및 세 멤버의 가족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눠왔습니다.
하니는 가족분들과 함께 한국을 방문해 어도어와 장시간에 걸쳐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지난 일들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