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한부 여배우와 상처를 가진 감독의 간절한 사랑”
남궁민 신작 드라마 <우리 영화>가 1회 시청률 4.2%로 출발했다. <귀궁>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SBS 드라마 <우리 영화>는 데뷔작 성공 후 잠적한 감독과 시한부 배우 지망생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멜로 드라마이다. 믿고 보는 연기력의 두 배우 남궁민과 전여빈이 선보이는 간절한 사랑 이야기라니, 기대할만도!
드라마 우리 영화는 어떤 내용일지 줄거리부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작가, 촬영지 등 여러 정보를 쏙쏙 모아 정리해보았으니 함께 살펴보고 1화부터 정주행 시작해 보자구.
드라마 우리 영화 기본정보
- 장르: 멜로, 일상
- 방송기간: 2025.6.13.~
- 방송시간: 금, 토 오후 9:50~
- 방송채널: SBS TV
-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촬영기간: 2024.9.19.~2025.4.26.
- 연출: 이정흠
- 극본: 한가은, 강경민
- 출연: 남궁민, 전여빈, 서현우, 이설 외
드라마 우리 영화 줄거리
영화계의 거장 이두영 감독의 아들이자 영화 감독인 ‘이제하(남궁민 분)’. 그는 데뷔작으로 500만 관객의 흥행을 이루었지만 아버지의 죽음 이후 5년 간 잠적해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제하는 데뷔작의 주연배우였던 ‘채서영(이설 분)’의 신작 영화 시사회를 통해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다.
제하를 밖으로 불러낸 사람은 함께 데뷔작을 작업했던 제작자 ‘부승원(서현우 분)’이었다. 승원은 제하에게 그의 아버지 이두영 감독의 영화 <하얀사랑> 리메이크를 제안한다.
하지만 이두영 감독은 제하에게는 그저 핏줄로 이어진 혈육관계일 뿐이었다. 게다가 하얀사랑은 아버지가 아내와 자식까지 내팽개치며 만든 영화였기에 승원의 제안을 단칼에 거절한다.
영화 시사회 뒷풀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제하는 잠시 편의점을 들렀다가 제하의 테이블에 당당히 앉아있는 한 여인 ‘이다음(전여빈 분)’을 마주친다. 다음은 사과를 하며 제하에게 음료 한 병을 선물로 주고, 제하는 별 생각 없이 발길을 돌리는데… 홀로 남겨진 다음은 제하에게 몰래 고맙다는 의문스러운 말을 남긴다.
시간이 흘러 텅 빈 극장, 아버지의 영화 하얀사랑을 감상하고 나오던 제하는 하얀사랑의 여주인공이자 아버지의 스캔들 대상이었던 배우를 마주친다. 배우는 불편함을 표하는 제하에게 하얀사랑이 너무나 좋은 사랑 이야기라며 제하에게 영화 초고를 꼭 읽어보라 당부한다.

이후 제하는 부모님의 옛 추억들을 살펴보다가 하얀사랑의 원작자가 어머니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결국 비밀이 가득한 영화 하얀사랑을 마주하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각색 작업은 ‘시한부’라는 단어부터 막혀 진도를 나가지 못한다. 결국 재하는 자문을 구하기 위해 의사와 함께 시한부 환자를 기다리는데. 그를 도와줄 시한부 환자가 바로 다음이었다는 사실?!
다음은 배우가 꿈이었지만 시한부였기에 언제 죽음을 마주할지 모르는 운명이었다. 제하와 영화 하얀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다음은 한 가지 결심을 하게 된다. 이제하, 이 사람만 내 인생에 캐스팅한다면 어쩌면 나도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겠구나!
영화 하얀사랑 속 시한부처럼 살고 싶어진 다음은 얼마 남지 않은 인생, 제하의 영화 주인공이 되겠다는 결심을 하는데…
드라마 우리 영화 등장인물 & 출연진

이제하 역 – 남궁민
영화 감독. 데뷔작부터 큰 흥행을 이루었지만, 거장 영화감독 아버지의 죽음 이후 5년 간 영화를 찍지 못하고 있었다. 어느 날, 아버지의 영화 <하얀사랑>의 리메이크를 결심하고, 자문을 구하기 위해 시한부 환자 이다음과 만나게 된다.

이다음 역 – 전여빈
배우 지망생. 5년 간 투병 생활을 하고 있는 시한부 인생이다. 자문을 위해 이제하 감독을 만난 후 가슴 뛰는 일을 하기로 결심한다. 그렇게 자문이 아닌 배우로서 영화 하얀사랑의 오디션장을 찾는다.
드라마 우리 영화 인물관계도

드라마 우리 영화 몇부작 일까?
드라마 우리 영화는 최근 다른 작품 트렌드와 동일하게 그렇게 길지 않은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다.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SBS에서 본방사수 할 수 있으며, 예정대로 방영될 시 마지막 화는 7월 19일에 만나볼 수 있을 것.
드라마 우리 영화 작가? 촬영지?

드라마 우리 영화의 극본은 한가은, 강경민 작가가 공동 집필했다. 또한 연출은 <구경이>, <아무도 모른다>, <조작> 등을 제작한 이정흠PD가 맡았음.
더불어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장소는 다음과 같으니 촬영지 정보가 궁금했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라.
- 서울 강북 삼성병원
- 서울 서초 잠수교
- 강원 삼척 부남해변
- 경기 빌리브하남
- 서울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 광주광역시 광주극장
- 성수동 CU서울숲공원 2호점
-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드라마 우리 영화 다시보기 ott & 재방송

드라마 우리 영화는 웨이브와 디즈니플러스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쉽지만 티빙,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타 ott에서는 볼 수 없다는 점.
대신 재방송 일정이 많이 잡혀있으니 못 본 회차는 TV로 챙겨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 아래 재방송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둘테니 클릭 하면 바로 이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