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줄세우기'는 이제 그만 ✋ 박보검 팬미팅 도입 시급
연예계 사랑꾼이라고 하면 당연 최수종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앞으로 팬 사랑꾼은 박보검을 언급해야 되겠습니다. 팬들을 향한 박보검의 진심은 항상 화제가 되곤 하는데요, 최근 박보검 팬미팅 등 그의 행보를 보면 ‘이보다 더 팬을 사랑할 수 없겠다’ 싶은 진한 감동이 느껴집니다.
흔히 아이돌 팬사인회는 당첨을 위해 수백 장의 앨범을 구매해야 하는 ‘줄세우기’ 경쟁이 매우 치열하죠. 이 과정에서 팬들의 지갑은 물론, 환경 문제까지 야기하며 많은 논란이 되어 왔는데요.
하지만 2026 박보검 팬미팅 시즌그리팅 영통 팬싸는 달라도 확연히 달랐습니다.
팬들 지갑까지 지켜주는 박보검 '인당 3개 구매제한'
박보검은 2026 SEEASON’S GREETINGS 발매 기념 영상통화 팬사인에서 ‘인당 3개 구매 제한’이라는 파격적인 조치를 내걸었어요. 최애를 보고 싶어서 엄청난 돈을 쓰는 팬들의 불필요한 지출을 막아주고 환경까지 고려한 셈!
소속사 입장에서는 박보검 팬미팅이나 팬싸인회가 수익으로 이어지는지라, 판매량 면에서 아쉬울 수도 있을텐데요. 진정으로 팬들을 아끼는 마음이 엿보이는 부분이죠.
심지어 해외 구매 제한까지 두면서 공정성을 높였고, 도시마다 200명씩 추가로 당첨자를 선정하여 총 1,600명 이상의 팬들이 박보검과 만날 기회를 얻었습니다. 요즘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팬미팅이고 팬싸인회고 ‘박보검 제도’를 도입해달라는 원성이 끊이지 않는 이유입니다.
배웅까지 합치면 무려 7시간? 역대급 박보검 팬미팅
박보검 팬미팅은 팬싸보다 더 대단했습니다.
‘2025 FAN MEETING TOUR [BE WITH YOU] FINAL IN SEOUL’ 은 행사가 열린 화정체육관까지 이동이 불편할 팬들을 위해 무려 셔틀버스 10대를 10분 간격으로 운행, 편안하게 팬미팅 장소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왔고, 귀가할 때도 셔틀버스를 제공했습니다.
박보검 팬미팅은 밴드 연주와 피아노 즉석 연주를 곁들인 20곡 이상의 라이브 무대로 꾸며졌고, 토크 시간을 포함해 공연 시간만 무려 5시간… 넓은 공연장 2층 끝자리까지 일일이 찾아가 팬들과 눈을 맞추고 직접 소통하는 모습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여기에 390만원 상당의 침대 교환권을 포함, 500개가 넘는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는 ‘통 큰 스케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죠! 6만 원에서 8만 원대의 티켓 가격으로는 상상하기 어려운 ‘빅 디너쇼 수준의 구성’에 팬들의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하이라이트는 팬미팅이 끝난 뒤였습니다.
박보검은 무려 2시간 동안 5,000명의 팬들을 직접 배웅하며 마지막까지 따뜻한 인사를 건넸어요. 평소 10km씩 달리며 체력을 단련한다는 그의 체력관리도 한 몫 했겠네요.
보검매직컬을 위해 미용사 자격증까지 취득!
최근 에디터가 전해드린 신규 예능 ‘보검매직컬’ 소식 읽어보셨나요?
박보검은 tvN 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예정입니다. 이미 군대에서 이용사 자격증을 땄음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을 위해 미용사 국가자격증까지 취득했다 하죠. 무엇이든 대충 하는 법 없이, 늘 진심을 다하는 그의 모습이 괜히 ‘호감 배우’가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줍니다.
신규예능 tvN ‘보검 매직컬’은 오는 1월 30일 금요일 저녁 8시 40분에 첫 방송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