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코패스 살인마가 엄마가 된다면?”
시그널, 셜록, 작은 아씨들 등 미스터리 추리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여기 주목해볼만한 드라마가 방영 중이다. SBS 금토 드라마 <사마귀 : 살인자의 외출>은 세상을 뒤흔든 연쇄살인마가 자신의 아들과 함께 모방범을 추적해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오싹함을 선사하는 작품을 찾고 계셨다면,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을 통해 범죄극의 실체를 쫓아가보자.
게다가 배우 고현정, 장동윤, 조성하, 이엘 등 화려한 라인업까지 자랑한다구. 특히 연쇄살인마 엄마와 경찰 아들의 공조극이라는 점에서 흥미를 자극하는 작품!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살마귀 살인자의 외출에 대한 여러 정보를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다.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기본정보
- 장르: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 방송시간: 금, 토 오후 9:50~
- 방송채널: SBS
-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촬영기간: 2024.10.21.~2025.2.18.
- 연출: 변영주
- 극본: 이영종
- 출연: 고현정, 장동윤, 조성하, 이엘 외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줄거리
2002년, 무려 5명의 남자를 잔혹하게 살해한 연쇄살인범 ‘정이신(고현정 분)’. 그녀는 여성에게 폭력을 행사한 남성들을 거세한 후 잔인하고 상징적인 수법으로 목숨을 빼앗았다. 이 모습이 마치 암컷 사마귀가 교미 후 수컷 사마귀를 잡아먹는 모습과 비슷하다하여 ‘사마귀’라 불리게 된다.
경찰은 정이신을 용의자로 특정해 체포하지만 증거가 부족했다. 월드컵 개최 전 논란을 잠재우고 싶던 경찰은 정이신과 거래를 하고, 그녀는 살인을 인정하는 대신 주택에 연금되어 여유를 누리며 살아간다.
20여년의 시간이 현재. 정이신이 저지른 범죄와 매우 유사한 모방범죄들이 발생하게 된다. 과거 정이신 사건의 담당 형사였던 ‘최중호(조성하 분)’은 다시 한 번 정이신을 찾아가기지만, 정이신은 자신의 아들이자 형사인 ‘정호/차수열(장동윤 분)’과만 소통하겠다 주장한다.
사이코패스 살인자의 아들이라는 프레임에 괴로워하던 수열은 이름을 바꾸고 정이신을 혐오하며 살아왔다. 하지만 수열은 사건 수사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과거에 얽힌 복잡한 감정을 누른 채 어머니와 공조하게 되는데…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등장인물

정이신 역 – 고현정
사마귀라는 별명을 가진 유명 연쇄살인마. 여성, 아동학대를 한 범죄자들을 잔혹하게 살해했기에 누군가에게는 추앙을 받기도 한다. 자신의 살인행위를 정의 구현이라 여기며 죄책감을 느끼지 않지만 아들 곁에 있어주지 못한 것에 대한 미안함을 갖고 있다.

차수열 역 – 장동윤
정이신의 아들. 엄마가 살인자라는 사실에 괴로워했으며 이름을 바꾸고 살아가고 있다. 형사가 되어 평범하게 살려고 하였으나 정이신을 모방한 범죄가 일어나며 증오하던 엄마를 마주하게 된다.

최중호 역 – 조성하
형사. 과거 정이신 사건을 담당한 형사로, 연쇄살인과 모방범죄 수사를 맡았다. 이번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정이신과 수열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갈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김나희 역 – 이엘
형사. 최수열의 부하이자 수사팀의 베테랑이다. 팀 내 생기는 갈등을 조율하는 역할을 한다.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인물관계도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몇부작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은 총 8부작이다. 1회당 약 80분 내외의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짧은 호흡으로 빠르게 보기 좋은 드라마이다. 참고로 드라마는 매주 금, 토 밤 9시 50분에 방영되며 9월이 지나기 전, 9월 27일에 결말을 만날 수 있다고.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원작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은 프랑스 드라마 <La Mante(TF1, 2017)>를 원작으로 한다. 넷플릭스에서도 감상이 가능한 작품으로, 지난 2017년에 공개된 범죄 미스터리물이다. 원작 드라마의 평점은 키노라이츠 66.67%, IMDb 7.4점을 기록 중이다. 아쉽게도 국내 ott 플랫폼 중에는 서비스되고 있는 곳이 없다는 점!
참고로 이번 드라마 제작으로는 예능 방구석1열, 시네마 천국, 당신이 혹하는 사이 등으로 얼굴을 알린 변영주 감독이 맡았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밀애>, <화차>,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등이 있음.
또한 극본으로는 영화 <검은집>, <그림자 살인>, <감기>, <서울의 봄> 각본과 <범죄도시2>, <헌트> 각색을 맡았던 이영종 작가가 참여했다. 드라마 극본작으로는 첫 데뷔이기에 더욱 기대되는 중.
제작진들의 작품 중 취향에 맞는 것이 있었다면 이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지도?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OST

아직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공식 OST는 공개된 것이 없으며, 구체적인 계획도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음악 감독은 <내부자들>, <뷰티인사이드>, <아가씨>, <악인전>, <헌트>, <택시운전사> 등 수많은 한국 영화에 음악 감독으로 참여한 조영욱 감독이 참여했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할듯!
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ott

본방을 놓쳤어도 걱정은 노노. 다시보기가 가능한 ott는 웨이브와 넷플릭스가 있다. 아쉽지만 기타 다른 OTT에서는 서비스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 넷플릭스 다시보기 🔗 웨이브에서 다시보기
최신 드라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