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OST 음반 발매!
벌써 10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의 인생 드라마로 꼽히는 tvN ‘응답하라 1988’. 최근에는 드라마 방영 10주년을 맞아 출연진들이 함께 MT를 다녀온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의 반가움을 샀는데요.
이제는 쌍문동의 추억을 다시금 음악으로 만날 수 있는 10주년 기념 OST 음반이 발매된다는 소식까지 더해져 여러모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마음C는 9일,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음반을 발매한다고 밝혔어요. 이번 OST 음반에는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곡들이 담겨있답니다. 특히 이번 음반은 주요 배우들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합니다.
감성 플레이리스트, 박보검 포카 등 주연배우 포토카드 포함
이번 응답하라 1988 OST 수록곡을 살펴보면, 박보검이 직접 가창은 물론 피아노 연주까지 참여한 ‘매일 그대와’가 따뜻한 멜로디로 향수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일화, 라미란, 김선영으로 구성된 ‘들개들’의 ‘걱정말아요 그대’는 어쿠스틱 나일론 기타 편곡에 후반부 떼창이 더해져 더욱 깊은 울림을 전한답니다.
그리고 드라마의 주역들인 쌍문동 아이들(류혜영,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이 함께 부른 ‘혜화동(혹은 쌍문동)’은 자연스러운 화음과 감동적인 떼창으로 듣는 이들의 감정을 촉촉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밖에도 각 가창곡의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6개 트랙이 담겨있다고 해요.
음반 발매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또한 준비 완료! 배우들의 포토카드 9종이 랜덤으로 포함, 앨범 가사지에 적힌 번호 추첨을 통해 출연자들의 싸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쌍문동 아이들 - 혜화동 (혹은 쌍문동) MV
음반 발매에 앞서 이미 일부 음원이 공개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쌍문동 아이들의 ‘혜화동(혹은 쌍문동)’은 지난 27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HOT100 차트에서 9위에 올랐고, 들개들의 ‘걱정말아요 그대’도 15위에 오르며 리스너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어요. 배우들이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또한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음반은 현재 각종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 중이라고 하니, 올겨울 이 음반으로 쌍문동의 따뜻하고 행복했던 추억을 다시 한번 소환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