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블랙위도우 솔로 무비가 연기의 연기를 반복하다 드디어 개봉했다. 배우 스칼렛 요한슨의 출연작 중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캐릭터인 만큼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그녀는 아역 배우 출신이라 출연작이 엄청나게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10살의 나이로 ‘노스’ 라는 94년작 미국 코미디 가족영화에 단역으로 처음 데뷔해, 21년 기준 무려 50작품 이상의 필모를 가지고 있다. 매력적인 외모와 목소리, 뛰어난 연기력을 소유한 이 배우의 출연작 중 작품성과 재미 모두 잡은 작품을 7개 골라 추천해 본다.
블랙 위도우 보고 한순언니 뽕 찼다면, 함 가보자고!
‘블랙위도우’ ‘한순이’ 스칼렛 요한슨 영화 추천 7
1. 판타스틱 소녀 백서(2001년 작)

- 감독: 테리 즈위고프
- 출연: 스칼렛 요한슨, 도나 버치, 스티브 부세미, 브래드 랜프로
세상 우울한 소녀 이니드(도라 버치)는 독설을 내뱉는 단짝 친구 레베카(스칼렛 요한슨)과 함께 이런저런 장난을 치며 살아간다. 장난전화를 걸다가 알게된 소심하고 찌질한 남성 시모어(스티브 부세미)에게 이니드가 관심을 갖게 되면서, 세상 절친이던 이니드와 레베카의 사이는 점점 틀어진다. 냉소적이고 우울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지만 독특한 매력이 있는 영화. 미국 만화가 원작이며 원제는 Ghost World다.
2. 아일랜드 (2005년 작)

- 감독: 마이클 베이
- 출연: 스칼렛 요한슨, 이완 맥그리거, 숀 빈, 스티브 부세미, 마이클 클라크 던컨
자신들이 인류의 마지막 생존자라 믿으며 바깥과 격리된 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성별대로 나뉘어 똑같은 옷과 음식을 먹고, 일정한 교육을 받으며 지내는 사람들은 언젠가 환상의 섬 ‘아일랜드’에 가게 될 것을 꿈꾼다. 이 시설에 대해 의문을 갖던 링컨 6-에코(이완 맥그리거)는 아일랜드로 간다던 사람들이 살해당하는 것을 보게 되고, 곧 아일랜드로 떠날 예정이던 조던 2-델타(스칼렛 요한슨)을 데리고 시설을 탈출하려 한다. 스칼렛 요한슨의 20대 초반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 영화 속 배경이 2019년이었던지라 당시 재주행하던 사람들이 많았다.
유튜브에서 유료로 감상 가능 (영화 아일랜드 바로가기)
3. 천일의 스캔들 (2008년 작)

- 감독: 저스틴 채드윅
- 출연: 스칼렛 요한슨, 나탈리 포트만, 에릭 바나
볼린 가의 딸 앤(나탈리 포트만)은 권력을 손에 넣기 위해 국왕인 헨리8세를 유혹하려 하지만, 왕이 반한 것은 동생인 메리(스칼렛 요한슨)다. 헨리 8세를 둘러싼 자매의 사랑과 배신을 그린 영화로, 필리파 그레고리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 당시 유명하지 않던 에디 레드메인과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출연해 깨알 재미를 준다.
천일의 스캔들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영화 천일의 스캔들 바로가기)
4.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2011년 작)

- 감독: 카메론 크로우
- 출연: 스칼렛 요한슨, 맷 데이먼, 엘르 패닝
칼럼니스트 벤자민 미는 아이들을 데리고 새로운 곳으로 이사할 계획을 세운다. 넓은 정원과 주변 환경이 마음에 쏙 드는 저택을 발견하지만, 큰 단점이 하나 있엇으니, 폐장 직전의 동물원이 딸려 있다는 점! 큰맘 먹고 집과 동물원을 구입한 벤자민은 사육사 켈리의 도움을 받아 동물원을 재개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가족영화.
유튜브에서 유로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바로가기)
5. 그녀 (2013년 작)

- 감독: 스파이크 존즈
- 출연: 스칼렛 요한슨, 호아킨 피닉스
사람들의 마음을 대신 전해주는 편지 대필 작가로 일하는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 정작 자신은 아내와 별거하며 공허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어느날 AI 사만다(스칼렛 요한슨)을 만나게 된 테오도르는 그녀와 점차 친해지며 행복을 느끼고, 사랑의 감정을 갖게 된다. 스칼렛 요한슨은 목소리만 출연하는데, 존재감 무엇? 팬이라면 꼭 감상해야 하는 영화 중 하나.
6. 결혼 이야기(2019년 작)

- 감독: 노아 바움백
- 출연: 스칼렛 요한슨, 애덤 드라이버
뮤지컬 감독 찰리 바버(애덤 드라이버)와 배우인 니콜 바버(스칼렛 요한슨) 부부는 결혼생활에 완전히 지쳐버린다. 두 사람은 소송 없이 깔끔히 헤어지자고 입을 맞추지만, 동료의 권유 덕에 이혼상담 전문 변호사를 만난 니콜은 이혼 소송을 진행하게 된다. 제목은 결혼이야기지만, 영화의 내용은 부부가 이혼하는 과정을 통해 결혼 및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 두 주연배우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일품b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결혼 이야기 바로가기)
7. 조조 래빗(2019년 작)

-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
- 출연: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토마신 맥켄지, 타이카 와이티티, 레벨 윌슨, 스티븐 머천트, 알피 앨런, 샘 록웰, 스칼렛 요한슨
2차대전 말기, 엄마 로지(스칼렛 요한슨)과 단둘이 살고 있는 10살 소년 조조(로만 그리핀 데이비스)는 그토록 원하던 독일 소년단에 들어가지만 여린 성격 탓에 친구들로부터 매번 놀림당한다. 불의의 사고를 당해 훈련 대신 잡일을 맡게 된 조조는 어느날 죽은 누나의 방 구석에 숨어있던 유대인 소녀 엘사(토마신 맥켄지)를 발견한다. 보고 있노라면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따뜻한 영화. 스칼렛 요한슨은 밝고 당찬 로지 역으로 92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유튜브에서 유료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조조 래빗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