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생일 맞아 국립암센터 1억 원 기부

스키즈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IN 생일 케이크

고액기부자 모임 '그린노블클럽' 최연소 회원 아이엔

스트레이 키즈 멤버 아이엔(I.N/양정)이 2월 8일 생일을 맞아 국립암센터에 1억 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 아이엔 생일 기부금은 취약계층 암 환자의 치료비 및 소아청소년 암 환자의 심리치료 지원에 사용될 예정으로, 치료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희망을 전달한다고 해요.

아이엔은 “팬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고, 긴 치료를 받고 계신 분들의 하루가 조금이나마 따뜻해지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죠.

사실 스키즈는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닌 팬데믹, 산불, 환경 재난 등 여러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기부와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멤버 전원 가요계 대표 ‘기부돌’이에요.

스트레이 키즈의 '생일 기부 드래곤볼'이란?

2025 MAMA AWARDS 스트레이 키즈

멤버 현진은 3월 20일 생일을 맞아 청각장애인 지원 단체인 사랑의달팽이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사랑의달팽이 소울리더’ 고액기부자 클럽에 임명되었고, 승민은 생일을 기념해 1억 원을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기부하며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후원했으며, 2025년에는 팀과 함께 경남·경북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8억 원을 모금해 4억 원씩 희망브리지와 월드비전에 기탁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 중입니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 개개인의 기부 활동과 더불어 스키즈 팀 차원의 기부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홍콩 화재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약 1억8,800만 원(100만 홍콩달러)을 기부했고, 아이엔, 현진, 승민, 리노 등 멤버들이 생일 때마다 기부에 동참하며 ‘생일 기부 드래곤볼’로 불릴 정도!

단순히 음악 활동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긍정적 변화를 촉진하는 모범적 아티스트 그룹으로 자리 잡고 있어 팬덤 ‘스테이’의 큰 자부심이 되고 있어요.

대중에게 받은 사랑과 영향력을 선하게 되돌려 주는 아이돌들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겠죠? 선행돌 스키즈를 응원합니다. 아이엔 생일 축하해요!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