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에 처음 시작된 썬더치킨은 보통 동네 치킨집을 체인화한 업체로 저렴한 가격의 크리스피 치킨이 주력 메뉴. 대중매체의 광고 없이 ‘정직한 가격’을 내세워 성업 중인 프랜차이즈입니다. 썬더치킨 특유의 강렬한 맛이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했습니다.
지점마다 다르지만 크리스피 치킨 한 마리에 9,900원이 기본 가격으로 굉장히 저렴한 편. 35년 동안 육계 도매업을 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시작했기에 가맹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재료를 납품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의 치킨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가격이 낮은 만큼 비교적 작은 크기의 닭을 사용해 양이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인기메뉴

매콤한 맛의 ‘크리스피치킨’
이름처럼 특유의 매콤한 맛이 특징인 크리스피는 썬더치킨의 베스트셀러입니다. 썬더치킨만의 독특한 배합 원리로 염지되어 겉은 바삭바삭하나 속살은 부드럽습니다. 강렬한 맛 때문인지 사람에 따라서 다음날 배탈이 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매장정보

2012년 중국에 브랜드 상표 등록을 마친 후 현재 내몽고, 광저우 등 중국에서도 여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닭은 중국 자체에서 공급받고 있으며 소스와 양념의 경우 한국에서 공급하는 방식. 중국뿐만 아니라 라오스와 베트남에도 진출해 지사장을 두면서 사업을 펼칠 예정입니다.
- 국내매장수 399개 (2018년 기준)
- 2012년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진출
원문소스출처 : 썬더치킨 공식사이트, 나무위키, 매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