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코인 안 해본 사람이 없다더니만, 드디어 코인 광풍 시대를 정조준한 드라마가 등장했다는 소식? 지난 19일 새롭게 시작한 MBC 드라마 <달까지 가자>는 월급만으로 살 수 없는 흙수저 직장인들이 코인 투자로 인생 역전을 꿈꾸는 과정의 고군분투를 그린 오피스 코미디물이다. 절박하게 성공을 꿈꾸는 이들의 모습을 통해 다양한 갈등과 리스크 등 현실 문제도 함께 꼬집고 있는 작품이라구.
특히 하이퍼리얼리즘 생존기라는 키워드에 꼭 맞게, 직장인들의 뼈 아픈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오피스 드라마인 동시에 코믹한 전개로 무거움까지 덜어낸 유쾌한 오피스 코미디. 그러니 회사에 치여 스트레스 풀 드라마 찾는 분들, 현실 공감 100%인 이야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딱 맞는 작품 아닐까?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달까지 가자의 줄거리, 등장인물, 원작 소개, OST, OTT 등 여러 정보를 정리해 보겠음!
드라마 달까지 가자 기본정보
- 장르: 로맨틱 코미디, 오피스
- 방송기간: 2025.9.19.~
- 방송시간: 금, 토 오후 9:50~
- 방송채널: MBC
-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제작사: 본팩토리
- 연출: 오다영, 정훈
- 극본: 나윤채
- 출연: 이선빈, 라미란, 조아람, 김영대 외
드라마 달까지 가자 줄거리
평범한 은행원 ‘정다해(이선빈 분)’은 빠듯한 생활에 하루 하루를 버티며 살아가고 있다. 정규직이 아니라는 꼬리표는 내면의 불안과 결핍을 키워가고 있다. 게다가 남편까지 무능력해 생활은 늘 빠듯하고 한숨 나는 현실만 반복될 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다해는 우연한 기회로 거액의 돈을 손에 넣을 기회를 마주하게 된다. 바로 코인 투자라는 세계에 처음 입성을 하게 된 것! 처음엔 두려움과 양심의 가책 때문에 망설이지만, 작은 돈으로도 단숨에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말에 결국 위험한 선택을 하기로 결심한다.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시작된 투자였지만, 곧 다해의 일상은 흔들리기 시작하고 걷잡을 수 없는 파국이 시작되고 만다. 수익을 보며 들뜨는 것도 잠시, 예상치 못한 손실과 불안 돈을 감추고 지키려는 과정에서 주변 인물들과 관계도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과연 코인 투자로 시작된 갈등의 소용돌이는 잘 풀릴 수 있을까?
드라마 달까지 가자 등장인물 & 출연진

정다해 역 – 이선빈 (아역 윤해빈)
마론제과 마케팅팀 직원. 정규직이 아닌 비공채 직원이라는 꼬리표로 인한 차별 대우, 쥐꼬리만한 월급 등에 치여 각박한 삶을 살고 있는 현실 직장인이다. 언제까지 이런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인지 답답해 하던 어느 날, 코인이라는 동아줄을 잡으며 달까지 가보겠다는 포부를 다진다.

강은상 역 – 라미란
마론제가 영업팀 직원. 다해와 같은 비공채 출신 직원이다. 주식부터 각종 안 해본 사업이 없을 만큼 재태크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과거의 한 사건을 계기로 무조건 돈을 많이 벌겠다는 욕구가 있다. 다해와 함께 코인 열차에 탑승한다.

김지송 역 – 조아람
마론제과 회계팀 비공채 직원. 신상 백과 구두, 옷이 나오면 쇼핑을 참을 수 없는 소비 습관을 갖고 있는 욜로족이다. 줄어들지 않는 플렉스 때문에 매일 카드 빚에 허덕인다. 혼날 때도 애교와 처세술로 모면하는 해맑은 인물이었지만, 다해로 인해 코인에 관심을 갖는다.

함지우 역 – 김영대
빅데이터 TF팀 이사. 수려한 외모에 압도적인 피지컬 게다가 일까지 잘하는 완벽한 남자이다. 하지만 망한 1집을 갖고 있는 전직 가수라는 특이한 이력이 있다. 취업 후 대박 아이디어를 하나 터뜨리며 이사로 초고속 승진을 했다. 그러던 중 자신의 노래를 애창곡으로 부르는 다해를 보며 관심을 갖게 된다.
드라마 달까지 가자 인물관계도

드라마 달까지 가자 원작 소설

“코인으로 졸부가 된 흙수저 직장인들?!”
드라마 달까지 가자는 동명의 장편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해당 소설은 장류진 작가의 작품으로, 지난 2021년 4월에 출간된 비교적 최근 작품이다. 청년들의 어려운 현실과 낭만이 충돌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으며, 쉽게 읽을 수 있는 리듬감 있는 문장이 특징적이다.
원작 소설은 발간 1년 반 만에 10만 부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인기 도서로 선정되었다. 특히 속도감이 높고, 현실적이면서 여운이 느껴지는 작품이라는 후기가 눈에 띄는 작품! 이번에 새로 읽을 책을 찾고 있었다면 한 번 원작 소설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드라마를 더 재미있게 보는 방법이 될 것 같음!
드라마 달까지 가자 OST
드라마는 음악까지 같이 들어야 완성! 귀를 간지럽히는 명곡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창섭, 안예은, 제로베이스원의 장하오 등 쟁쟁한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하여 OST의 퀄리티를 높였음! 하나씩 들어보면서 드라마 분위기도 예측해보고, 더 몰입해 분위기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
- Part1 : 혼자 – 이창섭
- Part2 : 달까지 가자 – 안예은
- Part3 : Refresh! – 장하오
드라마 달까지 가자 몇부작 OTT 정보
드라마 달까지 가자 몇부작일까? 지난 9월 4일에 방송된 <달까지 가자 프리미어> 스페셜 회차를 제외한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MBC 채널에서 방송되고 있음. 2025년 10월 25일에 마지막 회차가 방송되기 전까지는 정주행 기회가 충분하다.
참고로 달까지 가자는 웨이브와 쿠팡플레이 두 곳의 ott에서만 감상이 가능한 상황. 더불어 TV 재방송을 원한다면 MBC 드라마넷, MBC 에브리원, MBC M 등의 추가 채널에서 감상이 가능함. 재방송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도 함께 걸어둘 테니 시청 가능한 플랫폼이 있다면 1화부터 시작해 보시길.
최신 드라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