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윈도 부부, 아내가 납치 당했다”
MBC 금토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가 완결을 맺고, 후속작으로 방영을 시작한 <지금 거신 전화는>. 지금 거신 전화는 3년 차 쇼윈도 부부의 아내가 납치돼 협박전화가 걸려오면서 시작된 변화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믿고 보는 배우 유연석과 채수빈의 고자극 로맨스릴러라는 타이틀에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음! 더불어 <혼례대첩>과 <스위트홈 시즌2>로 떠오르고 있는 배우 허남준, 아이돌에서 배우로 완벽 변신에 성공한 장규리까지 서브 인물로 출연한다는 소식~!
배우 지성의 다중인격 연기로 흥행을 모았던 <하이드, 지킬 나>를 집필한 김지운 작가의 신작이라는 사실! 더불어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을 연출한 박상우PD와 <뫼비우스: 검은 태양>을 연출한 위득규PD가 공동 연출에 참여하였음.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정주행을 시작할지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줄거리부터 등장인물, 원작, 다시보기 ott 등 궁금한 정보들을 차근차근 정리해보았음.
지금 거신 전화는 기본정보
- 장르: 로맨스, 스릴러, 미스터리, 추리
- 방송기간: 2024.11.22.~
- 방송시간: 금, 토 오후 9:50~11:10
- 방송채널: MBC TV
-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연출: 박상우, 위득규
- 극본: 김지운
- 출연: 유연석, 채수빈, 허남준, 장규리 외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 거신 전화는 줄거리
최연소 대통령실 대변인 ‘백사언(유연석 분)’과 3년 차 쇼윈도 부부로 지내고 있는 수어통역사 ‘홍희주(채수빈 역)’. 두 사람은 권력을 위해 원치 않는 전략적 결혼을 한 만큼 서로에게 애정이라고는 전혀 없는 결혼생활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무장단체에 의한 자국민 피랍 사건의 브리핑이 열린다. 백사언은 기자 출신, 인질 협상 전문가, 간판 앵커 등 화려한 스펙을 가진 인물로 완벽한 브리핑을 해내는 인물이었다. 차기 대권 후보라고 봐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많은 이목을 받고 있는 백사언.
그러나 백사언의 뛰어난 카리스마에도 희주는 흔들리지 않고, 시어머니와 어머니 사이에서 출산 강요와 갑질을 당하며 힘들어하고 있다.
그런데 집으로 돌아가던 중, 희주의 차가 해킹을 당하면서 말을 듣지 않고 차 밖으로 나가지도 못한다. 수상한 남자까지 나타나 납치를 하지만, 함묵증을 갖고 있는 희주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만다. 납치범은 곧 남편인 백사언에게 협박 전화를 걸어온다. 하지만 희주와 같이 있다며 거짓말을 하는 장모님 때문에 모든 것이 장난이라고 오해해버린 사언.
결국 협박범에게 할 수 있다면 죽여도 된다며 거침 없는 상대를 하고 만다. 그 모든 상황을 듣고 있던 인질 희주는 엄청난 충격을 받고 남편에게 강한 분노를 느낀다. 그렇게 결국 얌전히만 살아가던 희주는 복수를 다짐하게 되는데…
지금 거신 전화는 등장인물 & 출연진

백사언 역 – 유연석
최연소 대통령실 대변인이다. 기자, 협상 전문가, 앵커 등 화려한 이력 덕분에 아주 핫한 화제몰이의 중심에 있다. 그러나 단 한 번의 논란도 없었을 만큼 철두철민한 인물. 어느 날 정략 결혼으로 쇼위도 부부 중인 아내 홍희주가 납치 당했다는 협박 전화를 받는다.

홍희주 역 – 채수빈
우리나라 최고 언론사주의 둘째 딸. 부모님의 성화에 못 이겨 전략적 결혼을 하면서 차기 대권주자의 외동 며느리 타이틀도 생겼다. 8살부터 함묵증, 무기력증 등 여러 질환을 겪고 있다. 어느 날 납치를 당하지만, 협박범에게조차 관심이 없는 남편을 보며 분노와 복수심을 끌어올린다.

지상우 역 – 허남준
정신의학과 전문의. 희주의 대학 선배로, 수어 동아리에서 함께 봉사활동도 하지만, 갑자기 소식이 끊긴 희주를 찾고 있었다. 다정한 목소리와 성격까지 모두 갖춘 매력적인 인물. 어느 날 범죄 프로그램의 패널로 출연했다가 잊고 있던 사건 하나를 다시 떠올리게 된다.

나유리 역 – 장규리
방송국 아나운서. 명문대 출신에 수려한 미모, 사석에서는 엉뚱하고 발랄한 매력까지 모두 갖춘 인물이다. 롤모델인 백사언에 대한 존경과 애정을 갖고 있다. 비공개로 결혼을 했다는 백사언의 소식에도 굴하지 않고 덕질 중이다.
지금 거신 전화는 인물관계도

지금 거신 전화는 원작 소설? 웹툰?

- 건어물녀 – 지금 거신 전화는
- 장르: 현대 로맨스
-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 연재기간: 2022.11.19. ~ 2023.01.13.
- 이용등급: 15세 이용가
지금 거신 전화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이다. 해당 웹툰은 건어물 작가의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음.
지난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연재되었으며 총 68화(+외전 13화)로 막을 내렸다. 800만 이상의 조회수와 9.9점이라는 매우 높은 평점을 자랑하고 있다는 사실! 결말이 궁금한 분들은 미리 웹툰 먼저 감상해보는 것도 추천~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카카오 웹툰으로도 정식 연재되고 있다는 점! 아직 완결은 나지 않았으며 글 최록, 그림 자양 작가가 작업 중이다. 매주 금요일에 업데이트되며, 현재 16화까지 연재되었으니 하루만에도 정주행 가능!
지금 거신 전화는 다시보기 ott
이번 주 놓친 본방! 지금 거신 전화를 다시볼 수 있는 ott는 넷플릭스와 웨이브이다. 그 외 다른 ott 플랫폼에서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 재방송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도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자구.
지금 거신 전화는 범인 누구? 결말 스포❗

현재의 백사언은 백창호 회장의 혼외자이며, ‘백사언’이라는 이름은 원래 그의 친형제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진짜 백사언은 매우 폭력적인 성향으로 살인까지 저지른 인물이었다. 이를 눈치챈 백창호 회장은 진짜 백사언을 죽이고 혼외자인 지금의 백사언을 대신 그 자리에 앉힌 것.
하지만 진짜 백사언은 죽지 않았고, 복수를 다짐하며 희주를 납치하고 모든 일을 꾸미게 되었던 것이다. 결국 지금의 백사언은 진짜 백사언과 함께 세상에서 사라진 것처럼 위장하고, 이 사실을 희주에게 공유한다.
이후 자신의 진짜 이름인 ‘백교언’으로 돌아온 백사언은 희주와 새로운 삶을 다시 시작하고 진짜 결혼생활을 하는 모습으로 결말을 맺는다.
📌 리레코가 소개하는 요즘 영화, 요즘 드라마 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