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데프 애니, 컬럼비아 대학교 메일 유출에 난감 “메일 보내지 말아주세요”

올데이 프로젝트 올데프 애니와 멤버들

올데프 애니 : "우리 다른 곳에서 소통해요"

그룹 비활동기 동안 졸업을 위해 뉴욕 컬럼비아 대학교에 복학한 올데이 프로젝트 ALLDAY PROJECT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 올데프 애니의 졸업도 코 앞인지라, 단 3개월 남짓의 짧은 이별이지만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자주 ‘스터디 윗 미’, ‘과제방송’ 등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꾸준히 대학생 애니로써의 근황을 알리기도 했어요.

하지만, 일부 팬들이 애니의 컬럼비아 대학교 메일 주소를 알아내 연락을 시도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애니는 지난 1월 24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 학교 메일을 찾기 쉽다는 건 알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학교 계정이기 때문에 메일이 너무 많이 오면 학교에서 온 중요한 메일을 찾기가 힘들다”라며 팬들에게 정중하게 자제를 부탁했습니다.

올데프 애니는 이어서 “혹시 하고 싶은 말이 있거나 읽었으면 좋겠는 게 있다면 ‘데이 오프’나 다른 플랫폼에 남겨주시면 읽을 수 있다”라며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제안했어요.

또한, 이미 자신의 학교 메일 주소를 아는 팬이라면 대학 스케줄도 알 것이라며, 캠퍼스에서 만나게 되면 먼저 인사를 건네달라는 귀여운 부탁도 덧붙였습니다. “그럼 저도 인사를 하겠지만, 제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양해해 달라”는 유머러스한 당부도 잊지 않았네요.

그룹 활동으로 수업 첫 주를 빠진 탓에 교실에 아는 사람이 없어 정보가 많이 부족한 애니는 같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의 인스타그램을 검색하며 수업 정보를 요청할 정도로 학업에 진심이라고 해요. 하지만 학교 메일함이 가득 차 중요한 메일을 받지 못하면 안되겠죠?

아이돌이 대중의 관심을 받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수 있지만 사생활 보호와 학업에 대한 배려도 중요하니, 팬들의 성숙한 응원이 필요할 때인 것 같습니다.

바쁜 학업 중에도 팬들과 소통하려는 올데프 애니의 팬사랑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학업과 활동 모두 성공적으로 해내길 응원할게요!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