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돌아온, 브리저튼 시즌4 💖
믿고 보는 넷플릭스 시리즈 브리저튼! 드디어 시즌4로 돌아왔다는 소식.
이번 브리저튼 시즌4는 브리저튼 가문의 차남 ‘베네딕트 브리저튼’을 주인공으로 하는 편으로, 이전과 달리 신분 차이를 뛰어넘는 로맨스와 성장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여주인공 역으로 한국 배우가 캐스팅되면서 공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음.
그럼 지금부터 줄거리부터 등장인물, 파트2 공개 소식까지 감상 가이드를 정리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길. 더불어 여주인공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배우 ‘하예린’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
브리저튼 시즌4 기본정보
- 장르: 로맨스, 드라마, 시대극
- 공개일: 2026년 1월 29일
- 시청등급: 청소년관람불가
- 제작: 크리스 밴 듀즌
- 극본: 크리스 밴 듀즌, 줄리아 퀸
- 출연: 루크 톰슨, 하예린 외
브리저튼 시즌4 줄거리
화려한 가면무도회. 베네딕트는 어머니가 주최한 무도회에서 은빛 드레스를 입은 수수께끼의 여인을 만난다. 처음 본 순간부터 그녀에게 강한 끌림을 느낀 베네딕트는 그녀의 정체를 궁금해 한다.
하지만 그 여인은 평범한 사교계 여성이 아닌, 낮은 신분의 하녀인 소피 백이었다. 베네딕트는 홀연히 사라진 소피가 남긴 강한 인상을 잊지 못한 채 그녀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사교계 곳곳을 헤맨다.
그렇게 베네딕트는 점점 소피의 진짜 모습과 매력을 알게 되면서, 신분 차이에 대한 편견 속에서 사랑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각자의 방식으로 사랑과 현실을 마주하는 소피와 배네딕트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브리저튼 시즌4 등장인물 출연진
베네딕트 브리저튼 역 - 루크 톰슨
브리저튼 가문의 둘째 아들. 자유로운 사고와 예술성을 가진 인물이다. 감정에 솔직한 인물로 신분과 체면을 중시하는 사교계에서도 자신의 사랑을 쫓아간다.
소피 백 역 - 하예린
낮은 신분의 하녀. 어려운 환경에서도 강한 자존감과 뚜렷한 가치관을 가진 인물이다.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선택하려는 능동적인 인물이다.
브리저튼 시즌4 원작은?
브리저튼 시즌4는 ‘줄리아 퀸’의 브리저튼 시리즈 소설 중 4번째 편인 ‘신사와 유리구두’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베네딕트 브리저튼을 주인공으로 러브 스토리를 그리는 시즌으로,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정석적인 신데렐라 스토리를 선보이고 있음.
참고로 브리저튼 원작이 읽고 싶은 분들은 리디, 알라딘, 예스24 등 E-북 플랫폼에서 구매 또는 대여하여 볼 수 있다. 아직 드라마화되지 않은 브리저튼가 8남매의 이야기를 꼼꼼히 감상할 수 있고, 무엇보다 프리퀄 작품들도 제공되고 있어서 드라마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브리저튼 시즌4 수위는 어느정도?
욕망과 권력, 도덕의 경계를 넘나드는 섬세하고 뜨거운 로맨스 장면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던 브리저튼 시리즈.
넷플릭스 19금 드라마 하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던 작품이었기에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브리저튼 시즌4 역시 청소년 시청 불가 등급을 받았기 때문에 수위가 어느 정도 일지 알고 싶어지는데.
이번 현재까지 공개된 파트1에서는 일부 노출 장면은 있었지만 수위가 높은 장면은 거의 포함되지 않았다. 다만 앞으로 공개될 파트2에서는 브리저튼 특유의 격정적인 감정선과 노출 장면이 있을 수도?
브리저튼 시즌4 파트2 공개일
이번 시즌4는 총 8부작으로 제작되었다. 1월에는 절반 분량인 파트1(4회)까지만 공개됐기 때문에 남은 에피소드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많을 듯…
다행히 브리저튼4 파트2는 한 달 후인 2월 26일(목)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참고로 공개 시간은 파트1과 동일하게 오후 5시로 예정되어 있으니 시간 맞춰 누구보다 빠르게 감상해 보시길!








